Ajax-Spoiler Alpha2


워드프레스 2.7이상에서 작동하는 새로운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몇일전 수정했던 Simple-Spoiler플러그인을 조금 더 보완 해 봤습니다. 제대로 테스트도 안해보고 공개를 해서, 몇몇분들께 괜한 수고를 끼쳐드린것 같아 죄송스럽네요.

1. 변경사항
  • “숨기기”텍스트가 작동합니다.
  • 이펙트(effect)를 추가했습니다.(apblind)
  • 플러그인 파일명을 "aj-spoiler.php"로 바꿨습니다.
  • 헤더부분에 자바스크립트 삽입하는 부분 수정(이부분때문에 불편을 드렸었네요..;;;)
2. 설치
  • 이전 버젼을 사용하시던 분들께서는 기존 플러그인을 “Deactivate“하신 후 파일을 삭제하시고나서 새로운 버젼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 나머지 설치방법은 기존과 동일합니다.("js"폴더도 같이 업데이트 해주셔야합니다)

몇가지 기능추가를 위해 effect.js.php파일을 조금 수정했습니다. 따라서, k2테마(effect.js,protype.js파일적용테마)사용자분들께서는 "js"폴더의 effect.js.php파일을 기존파일에 덮어씌우셔야합니다.

3. 적용예

[spoiler ‘appear 이펙트 사용예”예제 숨기기’]스포일러 제목이 예제 숨기기 로 변합니다.
아무래도 이 기능이 안되는게 계속 성에 안차더군요…^^;
다시 스포일러 링크를 클릭하시면 내용이 사라지면서 원래 제목으로 돌아갑니다.[/spoiler]
[spoiler ‘blind”blind 이펙트 사용예”예제 숨기기’]
blind 이펙트는 이렇게 작동합니다.
imac3[/spoiler]
[spoiler ‘apblind”apblind 이펙트 사용예”예제 숨기기’]
apblind 이펙트는 이렇게 작동합니다.
imac3[/spoiler]
예제 3번의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spoiler]

'apblind 이펙트 사용예''예제 숨기기'자리에 자신이 원하는 텍스트를 적어넣을 수 있습니다. 그냥 공란으로 비워두었을경우에는 기본적으로 'show''hide'문구가 적용됩니다.

4. 스타일링

사용하시는 css파일의 마지막에 a.spoiler-tgl { } 형태로 CSS코드를 추가해주시면됩니다. 간단한 사용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 사용예와 버튼이미지는 "css_example"폴더에 첨부되어있습니다.

플러그인 적용에 문제가 있거나, 개선방안이 있으신분은 언제든지 코멘트 남겨주세요.;)

추가 : 더이상 K2테마용 파일이 필요치 않게 되어 파일을 삭제 했습니다.


12 responses to “Ajax-Spoiler Alpha2”

  1. 정태영// 네, 저도 공개하고 나서 가끔 ‘Fx-Spoiler나 뭐 그런이름을 붙일걸 그랬나…’ 하기도 했었죠… :roll:

  2. ajax 라는 이름이 들어있어서:)실제 “보여주기” 등의 버튼이 클릭되었을 때 해당 내용을 가져오는 건가 했는데 그건 아닌가보네요.

    하튼 멋진플러그인 감사합니다:)

  3. 자답입니다.

    inline-ajax-comments랑 충돌을 일으켰더군요. -.-;
    아… 아무튼 좋은 플러그인 감사합니다.

    더불어..

    +, – 위치는 어떻게 바꾸는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

  4. ajax-spoiler Alpha 2 수정

    082 님께서 공개하신 ajax-spoiler 플러그 인을 이용하려고 설치해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예제에 세 개의 효과가 모두 있어서 삽입할 때 선택할 수 있나보다 했는데 그게 아니라 세 개의…

  5. @kebie:: 네, 동감입니다. 예전에는 군침만 흘렸던것들을 이제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게되니 정말 좋네요.. 다만, 무대포로 겨우 php를 조금이나마 알게되서 테마를 좀 수정할 수 있게되었는데.. 자바스크립트를 또 큰벽으로 다가오니…(끄응…) 갈길이 머네요.. :cry:

  6. Ajax로 만든것들을 보면 가끔 웹페이지가 아닌 것 같은 착각이 듭니다. ^^;몇년전에 홈페이지를 윈도우처럼 꾸며보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그땐 완전 노가다였는데… 지금은 Ajax라는게 있어서 좋네요.

  7. 영팔님 ~ 그 자들락이 맞다니 상당히 반갑네요 …:)

    더군다나 둘다 밴드 동아리 였다니 친밀감도 들고 좋네요 ^^

    앞으로 종종 놀러 오겠습니다 … 주말 잘 쉬세요 ~
    (그리고 덕분에 좋은 플러그인 잘 설치했습니다..잘 사용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