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스패머라니…

예전에 두번에 걸쳐서 작년에 한 번, 올 초에 한 번, Akismet에 의해 스패머 취급을 받은 적이 있는데, 이 번에 또다시 스패머가 되어 버렸나 보더군요. 댓글을 남기면 뿅~ 사라져 버립니다.

어짜피 바로 메일 보내봐야 “자동화 시스템이니 조금 기다려 봐라”는 답변만 올 것이고… 일단은 마냥 기다려 봐야겠군요. 다른 블로그에 자주 댓글을 남기는 편은 아니지만, 제 댓글을 스팸의 구렁텅이에서 빼어 내는 수고를 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 번 경우는 어쩌면 제 메일 주소나, 사이트 주소가 아니라 아이피 대역이 스팸으로 분류 되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최근 워드프레스 포럼이나 제 블로그에 별 이유없이 스팸으로 분류되는 분들이 계셨던게 좀 걸리네요.

추가 (2007.10.14) : 오늘 스패머 리스트에서 빠졌더군요. 왜 등록이 되었었는지는 여전히 모르구요.

10 thoughts on “또 스패머라니…”

  1. 그정도라면 티스토리 측에서 공식 메일이라도 보내야 하지 않을까요? 저도 이번에는 메일 보내서 왜 스팸으로 분류되었는지 이유라도 좀 물어보려구요:roll:

    어쨓든… 화이팅~!;-)

  2. akismet에서 tistory도 스팸으로 걸리더라구용.
    티스토리 쓰는 친구 댓글이 매번 걸려서 왜 그런가 했더니..

    아무튼 화이팅..^^;

  3. 다시 또 열심히 댓글을 달고 다니셔야 겠어요.
    저도 한번 de-spam 처리 하긴했는데…
    아직 반영이 되려면 좀 더 시간이 필요하겠네요~~ ^^ 힘 내세요.

  4. dudtn//
    소개해 주신 플러그인은 제 환경과는 맞지 않네요.
    우선은 플러그인 공개글에 영문 댓글이 간간히 달리는 상황이라 특정 언어로 스팸을 막을 수가 없는 상황이구요, 어짜피 다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Akismet을 사용중이면 제 댓글은 계속 스팸으로 분류되는지라…:roll:
    관심 감사합니다8)

  5. 저도 자꾸 댓글이 스팸으로 분류되길래 akismet 꺼버리고 이거…만 쓰고 있습니다.
    혹시 모르고 계셨으면 한번 사용해 보시길~^^;
    한주 정도 사용했는데 스팸이 하나도 안 달려있더군요… 물론 유명하지 않은 블로그라서 그럴지도 모르지만….ㅋ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