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thoughts on “호스팅 이전을 고려해 봐야겠군요…”

  1. 게시글 잘보고가요.
    오늘하루도 보람차게 보내시길….

    글은 인터넷에서 자신을 나타내는 유일한 모습입니다.
    상대에게 상처를 주기보다 같이 즐거워 할 수 있도록….

  2. eiron// 모두 eiron 님과 raony.net 서버 관리자분께서 차근 차근 인내심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신 결과라 생각합니다. 미리내에 관련해서는, 제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무료 호스팅’을 제공하는 곳은 저 와는 맞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질/답 게시판이 온통 그에 관련된 글이다보니 제가 게시판 관리자라고 해도 질문 하나 하나에 진지하게 대응하기는 정말 어려울것 같네요. 물론 어디까지나 혼자 생각한 결과지만요.

    정태영// 제가 이제서야 메신저에 등록했네요. 메신저를 거의 안켜놓는게 습관이 되어서 시간대가 잘 맞을지 모르겠습니다:)나중에 서로 접속되면 좀 귀찮게 해 드리겠습니다. 아 방금 보니 접속 중 이시군요(Away) 돌아오시면…^^;

    에드// 아무래도, 제게도 문제가 있을겁니다. 워낙에 이런 저런 플러그인을 많이 쓰다보니(언제한번 정리해야 하는데…) 어떤 계정을 사용하더라도 문제는 발생할 거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럴 때 서로간의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겠죠:)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bum// cafe24의 경우는 안정성과 속도면에서는 거의 불만 없이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과정에 이런 저런 기능과 PHP 모듈들에 대한 욕심이 생기던 중, 미리내의 UTF-8 전용서버 광고에 홀라당 옮겨버렸던 거죠^^;미리내의 경우는 어지간한 기능과 모듈들을 모두 지원해서 만족스럽게 사용해 왔지만, 글에 적은것 같은 문제들 때문에 다시금 철새적인 발상을 하게 되어버렸네요. 외국서버는 아무래도 고려대상에서 제외하게 되더라구요.

    세이군// 세이님도 계정 이전을 생각중이셨군요. 사실 아직도 조금 망설이는 마음이 남아있긴 하지만, 옮겨보고 나면 답이 나오겠죠:-)
    참, 그리고 보내신 트랙백이 깨져있어서 수동으로 입력했습니다. 트랙백 부분을 다시 살펴봐야겠네요…

    덧) 답글이 전체적으로 길어져 버렸네요. 많은 관심과 조언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립니다:D

  3. Pingback: 4me4us c-kr
  4. 한때 082님께서 미리내로 옮긴다는 이야기에 미리내를 심각하게 고려했는데
    이전하지 않은것을 다행으로 여겨야 하는 건지….. :oops:
    082님께서 이전하시는 곳으로 같이 갈까 합니다..

  5. 오랫만에 방문을 하니 082님도 서버이전을 고민하시네요.
    전 cafe24를 사용하는데, PHP5를 지원할 계획 없다는 말에(Mediawiki를 쓴담니다.) 옮길까도 생각중입니다.
    전 옮긴다면 외국서버로 갈것 같은데, 082님이 어디로 가실지 흥미진진? 하네요

  6. 저는 raony.net 사용중인데, 별 문제없이 5개의 도메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설치한(했던) 프로그램들은 태터, 워드프레서, punbb, dokuwiki, 제로보드5, 미니보드(utf-8로 변환해서), phpbb3.x베타, textpatter 등 이것저것 다 깔아봤는데, Joomla1.5 설치 후에 환경설정 바꿀 때 에러나는 것(설정파일 변경으로 해결가능) 외에 문제점이 없었습니다.

  7. 제가 잘못 알려드린 사실이 하나 있더군요. Mint중 일부 pepper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은 raony의 문제가 아니라 특정 pepper의 문제였습니다. 문제가 되는 pepper를 제거하고 나니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아무튼, 한바탕 홍역을 치루고 나서 그런지 지금은 WordPress가 문제없이 잘 돌아가는 것 같네요. 기존에 있던 곳이 Idomz(MySQL 4.1.2 UTF-8)였는데, 12 query를 받아오는데, 2-3초가 걸렸거든요. Raony는 0.14초네요.:)

    사실, Raony로 최종적으로 옮기기 전에 저도 미리내를 잠시나마 사용했었습니다. (3일 사용해보고 포기했었죠.) 질의를 하면 중언부언하는 답하는 것은 미리내의 특징(?)인가 보군요.

    그런데, unfix.net은 어떻게 신청하는 건지 저도 궁금하긴 하네요. 정태영님과 오프에서 개별면담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8. 엉뚱이// 호스팅 업체 검색하다가 들어간곳이 엉뚱이님 블로그라 저도 반가웠습니다.:-)제 경우는 용량 제한은 제 조건에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만, 언젠가 음악파일을 왕창 올려버리고픈 욕망이 샘솟으면 그때는 문제가 되겠군요.

    정태영// 태영님께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섰었군요.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지원하는 사양이 눈에 띄게 좋군요. 특히 SVN 지원은 깜짝놀랬습니다.:o주 관심사인 WP도 태영님께서 이미 사용중이시니 걱정할것 없겠구요. 비용도 ‘살짝’ 정도 추가되는 거라고 하시니 마음이 기우는군요:-)그런데 신청하게 되면 어느곳을 통해야 하나요?

    eiron// 저도 raony 게시판에서 아이디를 보고 혹시나 했었는데 맞군요;)현재 사용중인 계정에서 옮기려는 큰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그 빈 화면이랍니다. 페이지 로딩 도중 mysql 이 죽어버리는:?문제도 있구요. 호스팅 업체측에 어떤 원인인지 제가 사용중인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는지 등을 의논해 보려고 해봤지만, 제 지식과 능력의 한계도 있고 업체측의 조금은 안이한 답변도 그렇고 쉽지 않더군요. 뭐… 결국은 포기할 요량으로 이런 글도 쓰게 된거죠^^;Dreamhost 의 경우는 그림동화님께서 계정을 빌려주셔서 플러그인 시험할때 써 보곤 하는데, 정말 이름 그대로 ‘Dreamhost’ 이더군요. 욕심은 나지만 접속속도 문제도 있고, ‘기왕이면 의사소통 잘 되는 국내’를 선택하려고 합니다;)

    모든분들께// 관심 가져 주시고, 소중한 정보까지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8)

  9. WP한국포럼에 제가 올린 질문에 082net님이 코멘트를 남기셨죠? 사실, 제가 raony.net 사용자입니다.

    그런데 여러 CMS에 관심이 많으신 분 같은데, 그런 실험적인 용도로 쓰기에 raony.net은 조금 무리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심심풀이 삼아 PunBB나 MediaWiKi를 사용해볼 생각에 PHP 5를 사용하는 Raony를 택하기는 했지만, 11월 3일 신청 당일 발견되어 오늘에서야 겨우(?) 해결된 WordPress blank wp-admin page 문제뿐만 아니라 Mint같은 경우도 여전히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pepper가 있거든요. (솔직히 WordPress 때문에 고생을 해서 그런지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새로운 것을 시도할 엄두가 안 납니다. ^^;) 사용에 문제가 생겨도 바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구요. 물론, 다소 떨어지는 문제해결능력을 상쇄하는 친절한 고객대응이 좋아서 저는 계속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Awstats도 부가적으로 설치해주고 따지고 보면 장점도 많거든요.

    raony.net 신청을 고려하기 전에 unfix.net도 알고는 있었는데, Web쪽 업을 하시는 분들의 친목모임 성격인 것 같아 고려대상에서 제외했었는데, 082net님 같은 분이라면 unfix.net이 더 낫지 않을까요? (굳이 국내가 아니어도 된다면 dreamhost.com이나 siteground.com같은 외국업체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겠죠.)

    :)

  10. 언픽스 추천요 (제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캬캭! 헉 돌날라온다 =3=33)

    mysql-5.0.27
    php-5.1.6
    rails-1.1.6
    ruby-1.8.5
    imagemagick-6.2.9.5
    tomcat-5.5

    정도에 fastcgi 등도 모두 지원합니다 ~.~ 뭐 크게 부담되지 않는 것이라면 추가로 이것저것 설치해드리고 하고 캬캬캭

    다만 가격이 위에 써놓으신 곳들에 비해 살짝 비싸다는게 단점이네요 -_ㅜ

  11. ^^ 오랜만이네요. Raony.net도 괜찮은 것 같더군요. 스토리지 용량에 제한이 없으니 좋은 듯 합니다.

    블로그만 하시려먼 티스토리로 넘어오시는건 어떠실런지요? ㅋㅋ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