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ax-Spoiler Ver.0.6a


워드프레스 2.7이상에서 작동하는 새로운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런 저런 생각만 계속하고 실행에 옮기지 못해, 우선 prototye.js, effects.js를 사용하는 플러그인이나 테마와의 충돌을 피하기위한 패치가 적용된 버전을 먼저 공개합니다.

변경 사항 (Changes)
  • 플러그인을 class화 했습니다.
  • 플러그인에서 prototype.jseffects.js를 제외했습니다.
  • 기존에 prototype.js, effects.js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Wp-Scripts플러그인을 다운받아 활성화 시키고, 설정 화면에서 prototype.jseffects.js 스크립트를 체크하세요.
  • Wp-Scripts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싫으시다면, prototype.js 와 effects.js를 따로 다운 받아서 직접 헤더에 삽입하시면 됩니다:)
  • 기존에 위 스크립트를 사용중인지를 확인하려면 자신의 블로그에서 소스보기(ViewSource)하셔서 <head> 와 </head> 사이에 prototype.js(.php) 이나 effects.js(.php)가 있는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미 헤더에 로딩되었다면 Wp-Scripts를 사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따라서 기존의 ajax-spoiler-k2 파일은 더이상 필요치 않게 되었습니다.
사용 (Usage)
  • 사용법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spoiler][/spoiler] 또는 태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플러그인과의 충돌을 일으키지 않고 잘 사용중인 분께서는
업데이트 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이 플러그인의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9 responses to “Ajax-Spoiler Ver.0.6a”

  1. 저 또한 RSS리더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그 부분을 생각치 못했었네요. 현재 만지작 거리고 있는 mootools를 이용한 moo-spoiler(임시 이름) 에서는 기본적으로 display:none 을 적용하지 않기때문에 RSS리더기 또는 자바스크립트 비지원 브라우저에서는 숨겨진 내용들이 모두 보여지게 됩니다.

    Audio-Player 플러그인 처럼 피드에서 어떻게 보여지게 될 지를 결정 할 수 있도록 하는것도 생각해 봐야겠군요.(내용을 기본적으로 공개할지, 숨길지, 블로그에서만 보이도록 할 지… 이것 까지는 좀 쓸데 없으려나… :?)

  2. 아 그리고

    rss 에서 spoiler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던데 (이건 리더마다 다르겠지만) rss 에서는 spoiler 버튼을 눌렀을 때 블로그의 해당하는 글이 웹브라우져에서 보여지도록 … javascript:void(0); 이 아니라 http://…host…/entry 정도로 링크를 거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3. 그렇군요. 제가 Safari환경에서 테스트 해 볼 수가 없어서 확실한 답변을 드리기는 힘드네요.

    1. prototype.js 와 effects.js 라이브러리를 최신으로 판올림해 보면 혹시 해결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2. 또는 잠시 동안 테마를 기본테마로 바꾼 뒤 테스트 해 보셔서 CSS 수정으로 해결 될 수 있는지도 확인해 보시면 좋겠네요.

  4. 흠 이건 사파리 버그라고 봐야할 지도 모르겠네요. 데스크탑은 좀 전에 잠깐 테스틀 하고 꺼서 모르겠고;; 제 파워북에서 테스트해본 결과만 보자면…

    firefox 에서는 제목등의 폰트가 살짝 변하기는 하지만 그 외의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사파리에서는 텍스트가 살살살 보여지다가 확 없어지고, 그게 왼쪽 맨 위로 올라가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apblind 에서만 이 아니고 appear, blind 등에서도 마찬가지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을 보여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http://mytears.org/tmp/ajax-spoiler-safari.png

  5. Blix 테마로 테스트 해 봤는데, 불여우에서 말씀하신 문제를 확인 할 수 없었습니다. 어떤식으로 위로 올라가버리는지 스크린샷을 부탁해도 될까요?

  6. 제 블로그에서만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appear, apblind 등의 effect 의 경우 spoiler~/spoiler 사이에 pre 등의 태그를 사용하게 되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공간은 확보됐는데 메시지가 맨 위로 올라가 버린다거나 하는 버그네요;)(사파리에서만 그런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7. I think you talking about English version of “documentation“. I’m planning to release of Moo-Spoiler using Mootools, and will support English documetation for people who can’t understand Korean. Please be patient until th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