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은 통계 플러그인 wp-slimstat

지난번 wp-shortstat플러그인에 ajax기능을 추가한 버전을 공개한 글에 이탈리아의 ‘Mr. Coolmann‘이란 사람이 덧글을 달아주어 알게된 wp-slimstat를 테스트 삼아 설치해서 사용해보다가 몇일전 완전히 워드프레스의 메인 통계 플러그인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플러그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아직은 알파버전이라 제작자가 생각하고 있는 모든 기능들이 들어가 있지는 않지만 현재 포함된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통계 현황을 보여줍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모태가되는 ‘Slimstat‘프로그램의 업데이트에 따르지 않고 독자적인? 표현방식을 따른다는 점인데, 워드프레스의 플러그인 형태로 변환? 되면서 워낙 많은 부분들이 추가, 수정되어서 그리 쉽게 ‘Slimstat’의 변화를 따르지는 못할듯 하더군요.(현재는 Slimstat 0.9.1버전을 토대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제가 잠깐 비교해보며 살펴봤는데 저로서는 엄두가 나질 않더군요. 제작자의 노고와 끈기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o

추가로 워드프레스의 페이지나 포스트에서 최근 방문한 리퍼러를 출력하게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앞으로는 조금 더 다양한 방식의 출력결과를 지원할거라고 하니 이 또한 기대가 됩니다.:)제 블로그의 ‘about’페이지에 속한 ‘Recent Referers‘페이지에서 그 출력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아직 스타일을 수정하지 않은 상태라 조금 밋밋하네요.. ^^;)

5 thoughts on “괜찮은 통계 플러그인 wp-slimstat”

  1. ceprix// Wp-Slimstat 개발자가 한동안 일때문에 바쁘고 아프기까지해서 업데이트를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주말에 휴가가 시작된다고 하니 조만간 다음 버전이 공개될거라 생각됩니다.;)지난주쯤에 ajax를 추가하고 DB크기를 줄이기위한 몇가지 hack을 추가해서 개발자에게 보내놓은 상태인데 어느정도까지 적용이될지는 모르지만 내심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정말 기대되는게 많은 플러그인인건 확실합니다..:D

    바람// 저도 처음에는 알파버전이라 조금 망설였었는데, 테스트삼아 설치해서 한달이 넘게 사용해보다보니 지금으로서도 충분히 쓸만하더군요..:)

    저도 할 일 밀려있을때 이런 유혹들 때문에 난감할때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한번도 받아본적이 없는 일 독촉 메일도 받았습니다..^^;시험기간이나 할일이 밀려있을때는 ‘소개글’ 이나 ‘추천’이란 단어를 필터링 해보는건 어떨까요..;)

  2. 아 영팔님의 포스트를 읽고 아직 알파면 좀 참아보자라고 생각했는데
    ceprix님까지 추천하니 이거 바꾸지 않을 수가 없군요^^
    그나저나 시험기간에 새로운 프로그램 소개 금지 룰이라도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공부하다 잠깐 블로그 읽는다는게 오늘 공부는 끝일듯 하군요^^

  3. WP-ShortStat은 메인 개발자가 손을 놓은 상태에서 다른 사람이 이어 받아 명목은 유지해가고 있지만, 개발이 중단된 ShortStat에 의존하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WP-SlimStat의 발전 정도를 절대 따라가질 못할 거라고 봅니다. 아직은 알파 버전이고, 추가되지 않은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WP-ShortStat과 같이 사용 중이지만, 조만간 WP-SlimStat이 통계 플러그인으로서 완전히 대체할 것 같습니다.

    제가 두 플러그인의 개발자와 버그 리포트 때문에 연락을 주고 받았고, 제가 만든 플러그인에서 둘 다 지원하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WP-SlimStat에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