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shortstat의 ip-to-country


ajax를 이용한 wp-shortstat-ajax플러그인을 만들었습니다.

wp-shortstat설치포스트에서 언급했던 ip-to-country방식을 정리해봤습니다.

우선

기존에 사용하시는 “wp-shortsat.php”파일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파일 수정내용은 아래 첨부된 ‘mod-log.txt‘파일을 받으셔서 내용을 보시면 됩니다.

파일 수정이 불편하신 분께서는 아래첨부된 ‘wp-shortstat-mod.zip‘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 워드프레스 플러그인폴더에 덮어 씌우시면 됩니다.(원본파일은 꼭 백업해두세요)… 되도록 직접 수정하실것을 권합니다.

다음으로

ip-to-country를 적용시킵니다
아래에 첨부된 ‘ip-to-country.zip‘파일을 받으시면 ip-to-country.txt, ip-to-country_wp.php 두개의 파일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먼저 ip-to-country_wp.php파일을 텍스트 에디터로 열어서 몇가지 사항을 각자의 환경에 맞게 적어 넣으셔야 합니다.

적절히 수정한 파일을 저장한뒤, 두개의 파일을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폴더에 업로드합니다.

ex) http://자신의도메인/wordpress

웹브라우저상에서 업로드한 ip-to-country_wp.php파일을 실행시킵니다.

ex) http://자신의도메인/wordpress/ip-to-country_wp.php

"iptocountry" 테이블이 생성된뒤 "Proceed"링크를 눌러 기존 DB에 있는 country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축적된 내용에 따라서 굉장히 시간이 많이 걸릴 수가 있습니다. 꼭 필요하지 않다면 이 과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짧은 지식으로 수정한터라, 다른 환경에서는 오류를 일이킬지도 모르겠네요..:?문제있으시면 코멘트 남겨주세요... :)

2006년 2월 8일 워드프레스 2.0.1에서 작동하는 파일로 교체했습니다.


One response to “wp-shortstat의 ip-to-country”

  1. WP-Shortstat + IP-to-Country

    영팔님께서 WP-Shortstat 의 IP-to-Country 부분을 바꾸는 방법에 대한 포스트를 올려주셔서 그걸 보고 WP-Shortstat을 조금 더 수정해 봤습니다.
    기존 WP-Shortstat은 http://www.hostip.info에 아이피를 조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