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2.7과 tp-guestbook 플러그인


그동안 공개해 두었던 tp-guestbook이 워드프레스 2.7을 기준으로 하여 거의 쓸모가 없어질 듯 하다.

여태까지 지원할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던 계단형 댓글(threaded comments), 댓글과 트랙백의 분리(separate comments), 일정량의 댓글 기준 페이지 분리(paged comments) 등을 모두 지원하게 된 것이다.

거참… 그동안 머리 싸매고 개선하려고 했던 거의 모든것들이 구현되어 있으니… 아무튼, 앞으로 더 이상의 tp-guestbook 업데이트는 없을 듯 하다. 2.7용으로 공개한다면, 각각의 포스트 별로 계단형, 페이지화, 댓글 정력 방식등의 설정을 조절하는 기능정도만 제공하는 형태가 될 듯…

‘이 정도는 기본적인 코어에 포함되어야 하는거 아니야?’ 하고 불만스럽게 웅얼거리던 건데, 막상 이렇게 되니 시원섭섭허네 흐으…:twisted:

이번 글 부터 존칭을 생략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존대어를 사용한 이유는 나름대로 있었지만, 그로 인해 자신의 일상을 쉽게 블로그에 적지 못하게 되고, 생각했던것 이상으로 블로그 활용이 저조하다보니 이에 대한 극복책의 하나로서 일단 시도해 보기로… 암튼, 조금 어색하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20 responses to “워드프레스 2.7과 tp-guestbook 플러그인”

  1. TP-Guestbook 플러그인을 계속 사용하다가 계층 댓글 기능을 쓰려고 테마를 수정했더니 워드프레스에 기본 제공되는 계층 댓글 기능이 먹히질 않네요. 플러그인 하나씩 꺼보면서 체크해봤더니 Tp-guestbook 켜 놨을 때 안 먹히는 것 같습니다.
    class 에 depth-2 로 잡혀야 하는데 항상 depth-1 로 나오더라구요. 무슨 문제일까요?

  2. 존대어를 사용함으로서 일상을 쉽게 블로그에 다가갈 수 없다는 말이 굉장히 찌릿했습니다
    저도 같은 모습이었기에 무언가 거창한것을 내놓아야하는 압박때문에 포스팅을 자제하게 되더군요

    편하게 블로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스치는군요

    감사합니다 :)

  3. 2.7에서 댓글기능이 강화되긴 했는데
    페이지별로 보여주는기능이 좀 미흡하더군요.

    숫자로 페이지를 보여주는게 아니라 older, newer로만 네비게이션이 가능해서
    기존 여타 플러그인들에 비하면 좀 아쉽네요.

    능력자082님께서 해결해주실거라 믿습니다!! ㅎㅎ

  4. to davido

    You don’t have to use this plugin since version 2.7.
    It provides threaded and paged comments basically.

    He said he doesn’t have any plan to upgrade this plugin
    but he may modify WP2.7’s basic comments functions.

  5. Hello, if you can, please tell a little bit in English. I use your plugin, and it’s very good. Is it broken in 2.7?

    Should I wait to upgrade?
    thank you.

  6. @At Season
    네, 고맙습니다.

    저도 일단은 2.7을 사용해 보면서 불편한 점이 있으면, 기능들을 생각해 보려고 해요:-)

  7. 2.7로 업그레이드하니 정말 많이 변했네요. 인터페이스와 댓글기능이 정말 맘에 드네요. 지금은 tp-guestbook을 사용하지 않지만, 댓글 설정을 조절하는 기능 기다리고 있습니다. 힘내세요8)

  8. @정재환
    워드프레스 2.7에서는 tp-guestbook 플러그인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워드프레스 자체에서 계단형댓글(댓글에 댓글)과 페이지로 자르는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이죠.

    단지 확인하셔야 할 두가지는 우선 사용중인 테마에서 워드프레스 2.7의 새로운 기능들을 지원하는지와, ‘Settings > Discussion’ 페이지에서 설정을 잡아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테마가 2.7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기본테마를 참고하여 수정하시거나 테마 제작자에게 2.7을 지원해달라고 요청해 보세요.

  9. 안녕하세요! 학교 섭에서 082net 님의 게시판 기능을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페이지화가 안되서 깡 56개 답글을 한 페이지에에서 올렸죠^^; 다음 참고
    http://www.philosopher.co.kr/guestbook

    그런데 이것을 다음과 같이 2.7로 이전했더니 잘 셋팅이 잘 안됩니다. 우선 최근글이 가장 위로 올라오지도 않고, 페이지로 답글이 짤리지도 않고^^;

    http://hufsphilosopher.cafe24.com/guestbook

    아주 잘 사용하면서 고맙다는 말도 제대로 이렇게 질문만 하니 조금 죄송합니다. 그런데 제가 좀 컴맹이라 해결책을 잘 모르겠습니다. 힌트라도 주시면 열심히 고쳐보겠습니다.

  10. @zenguy
    뭐… 허무까지야 ㅋㅋ

    @김훈
    요개 대부분 리스트 형싱(ul,ol) 이라서 쪼매 까다롭긴 하겠더라구요… 특히 글 등록자 특별한 경우 스타일을 다르게하려면 쪼매 노가다가 될 듯…^^;

  11. @주성치
    크흐… 저는 오죽하겠어요^^;

    @unfusion
    살펴봤는데, 그다지 따로 해 줄건 없는것 같더군요. 2.7기본 테마나 K2등 Threaded, Paged 를 지원하는 테마라면 손댈것이 거의 없더라는…

  12. TP-guestbook 그 동안 잘 쓰고 있었는데, 2.7에서 기능들을 지원하게 된다니 좀 섭섭하기도 하네요. 그나저나 이제 기본 지원하게 된다면 이전 방명록에 남아있던 글들은 또 뭔가 처리를 거쳐야 하겠지요?
    업데이트 되면 귀찮은 일이 늘어날 것 같은 느낌이…

  13. @智熏
    고맙습니다 ㅋㅋ 근데, 블로그 없애버리셨나요?

    @입명이
    그게 필요없어 져버리면 저 같은 사람 너무 심심해 져요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