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Guestbook v0.9.8


댓글이나 메일을 통해 알게된 몇가지 오류들을 수정하고, 간단한 기능을 추가하여 새로운 판(version)을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문제없이 잘 사용하시던 분들께서는 특별히 판올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변경내용

  • comments_template(); 함수를 수정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 Custom fields 에 추가하는 key값이 “paged_comments” 에서 “tpg_comments”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전 판을 사용하셨던 분들께서는 tp-guestbook.php 파일의 var $support_older_version 값이 true 로 되었있다면 이미 설정해 놓은 custum field 값을 수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WP 2.1을 지원합니다.
  • WP 2.1 이전판에서 페이지에서의 댓글 피드(comment rss feed on page)를 지원합니다.
  • “Users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comment” 설정을 사용 할 경우 페이지 구성이 깨져버리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Gravatars 플러그인을 지원합니다.
  • 댓글 입력 양식(comment form)의 위치를 각 글, 페이지 별로 설정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custom field의 key에 ‘comment_form_position’ value에 ‘top’ 또는 ‘bottom’을 입력하면 됩니다.(cypher님)

주의하실 점

  • 판올림: tp-guestbook.php 파일의 var $support_older_version 값이 true로 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 처음 설치: tp-guestbook.php 파일의 var $support_older_version 값이 false로 설정하세요.(꼭 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설치 및 설정


31 responses to “TP-Guestbook v0.9.8”

  1. hi.. your plugins here are cool.. But I cannot understand the languange.. I want to use the guestbook, but I am really having a hard time trying to figure out how to use it, with the languange here..:)

  2. 질문 하나 드릴게요.

    방명록의 alvin.css를 제 테마에 맞게 약간 수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작성자의 출력양식을 수정하고 싶은데 무얼 고쳐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 댓글작성자” 이런 형식으로 나오는데 “댓글작성자” 이렇게 바꿀 수 있을까요? 바꾸려면 무얼 어떻게 고쳐야 할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3. 안녕하세요:)0.9.7b 버전을 잘 사용하고 있다가 오늘 0.9.8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했는데 “간략주소 사용” 과 “모든 코멘트보기” 링크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간략 주소 사용 기능은 주소는 제대로 나오는 것 같은데 퍼머링크 설정과 문제가 있는지 다른 페이지를 선택해도 가장 최근 페이지만 리로드 하고 “모든 코멘트 보기” 기능은 간략 주소를 사용했을 때나 사용하지 않았을 때 모두 작동이 되지 않는 것 같네요. 제가 뭔가 설정을 제대로 하지 않았나 싶어 고유주소 부분도 다시 설정했는데 변화가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4. […] 还安装了TP-Guestbook这个留言本插件,安装很简单。下载插件后里面有安装说明。安装好后,直接在后台管理我就不多说了。 This entry was posted on 星期四, 10月 25th, 2007 at 6:23 上午 and is filed under ◇ 技术 ◆. You can follow any responses to this entry through the RSS 2.0 feed. You can leave a response, or trackback from your own site. […]

  5. sonicscape//
    그 부분은 실행에는 지장이 없지만, 페이지 생성시 템플릿 파일의 표시이름이 비어있게 되어 템플릿 파일 선택이 어려워지게됩니다. 나중을 위해 삽입 해 두시는게 좋겠네요:-)

  6. 감사합니다. 실은 single.php 복사본 만들어서 guestbook.php로 한 다음에 깜빡하게 저 내용을 안넣엇거든요? 그런데도 잘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7. 사용하고 계신 테마의 경우 single.php 파일의 복사본을 하나 만들어서 이름을 guestbook.php 로 하신 뒤 파일의 맨 윗쪽에 아래 내용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code][/code]

    제가 테스트 해 본 결과 레이아웃이 깨지거나 하지는 않더군요.

  8. 안녕하세요. 훌륭한 플러그인 감사합니다. 워드프레스 까막눈인 제가 ‘네트워커 1.0’ 테마에다가 플러그인을 심엇는데, 사이드바가 아래로 밀려버리는 현상이 나타나는군요 ㅠㅠ 그래서 일단은 사이드바를 아예 안나타나도록 만들어버렷는데, 그래도 여전히 약간의 미관상(?)의 문제가 더 잇습니다. 그것은 게스트북이 오른쪽으로 치우쳐서 보이더라구요. 기능상으로는 문제가 없겟지만,,, 테마에 따라 이런게 다 달라지는 건가부죠 (완전 초보 질문 -_-). 어쨋든 이와 같은 문제를 이미 이전에 처리(?)하신 적이 잇다면 해결방법을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9. 위에 쓴 내용 지워주세요 글이 이상하게 올라갔습니다.
    guestbook.php의 버그 보고입니다.

    설정에서 guestbook page를 만들고 나서 guestbook page에 가보면 layout이 깨져서 나오는데 원인이 guestbook.php에 tag가 빠져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코드처럼 바꿔주면 해결됩니다.

    ', '

    '); ?>



  10. lacovnk// 기존의 PHP class 를 그대로 가져다 쓴 것이라 말씀하신 문제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했네요. 말씀하신 문제가 인코딩된 한글 주소에서 발생하는 것인가요? 나름대로 한번 확인 해 보겠습니다^^;

    김훈// 중복된 댓글을 삭제하는 과정에서 이 글에 달린 댓글을 남겼어야 했는데 다른 글에 남겨졌던 걸 삭제해 버렸네요^^;어쨓든 해결되셨다니 다행입니다:)

  11. 아, 제가 WP 를 잘 몰라서 생긴 문제였나봅니다. discussion 의 설정때문에 코멘트도 허락을 해줘야 표시되나 보네요.
    저는 아무나 방명록을 달면 바로 보이도록 하는 것을 원했거든요.
    Comment author must have a previously approved comment 의 체크를 해제 하니 원하는 대로 되는것 같습니다.

  12. lib/pager.inc.php의 버그 보고입니다~

    pager 클래스에서 get_url을 할 때 sprintf를 쓰는데, urlencode된 url을 파라미터로 곧바로 받아들이면 인자가 모자라다는 경고를 내고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b와 같은 게 생겨버리니..)

    그래서 꽁수로 %를 %%로 모두 바꾸고, page에 해당하는 %u만 다시 되돌리도록 코드를 짜버렸습니다-_-;

    $this->url = str_replace("%","%%",$url);
    $this->url = str_replace("%%u","%u",$this->url);

    이 문제가 그동안 아무한테도 발생 안한건가요?-_-;아무튼 신고합니다:)

  13. 해결되었군요. Google Analyticator와 충돌이 있다는건 저도 처음 알았네요. 해결 방법이 있는지 한 번 살펴봐야겠습니다.:roll:

    덧) 쓸데없는 거라뇨 아닙니다. 불편한 점이나 문제점을 알려주시면 플러그인을 좀 더 발전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14. 에구, 제가 질문을 올려놓고 제가 자답하네요 ^^a
    일단 댓글의 댓글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는 이번 패키지 안에 들어있던 upgrade-from-prev-095.sql 파일을 실행하니 일단 댓글의 댓글이 다 복구됐네요.
    그리고 댓글의 댓글을 쓸 수 없는건… 제가 쓰고 있는 Google Analyticator 플러그인의 버그네요. 이 플러그인이 삽입하는 JS 코드가 방명록의 JS 코드를 실행하지 못하게 만들줄이야…
    괜시리 쓸데없는 것 가지고 댓글 달아서 죄송합니다 (__)

  15. 헉헉, 저번에 MEDIA-FILTER에 댓글 달았던 사람입니다.
    스킨을 좀 바꾸려고 스킨 변경하고 템플릿 만들어서 올린 다음에 보니 방명록이 잘 작동하지 않아서 이 참에 업데이트하려고 0.9.7을 0.9.8로 업데이트했습니다.
    그랬더니 갑자기 댓글 아래 댓글이 작동을 하지 않네요 -_-;;; 혹시 스킨 수정의 부작용인가 싶어서 원래 스킨으로 되돌려놔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흑)

    여담으로 뭔가 에러라도 뜨면 그 부분을 따라가라도 보겠는데 아무 에러도 안뜨니 나 참… ;;;

  16. 에고.. 리셋옵션이 있는데 제가 왜 영팔님을 귀찮게 해드렸는지 모르겠네요..
    ^^;

    도움 감사드리고 플러그인 감사히 사용하겠습니다..:)
    이제 제 어둠 버전으로 스타일만 좀 맞춰봐야 겠네요..

    관련글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참 고민이 되긴 되네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17. 예상하신대로 예전 DB를 옮겨온데서 문제가 발생한듯 합니다. 설정페이지에서 “Reset Options”버튼을 눌러서 초기화 시켜보세요.

    저도 얼마전에 계정을 옮겼는데 그때 올린 글과 댓글들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듯 하네요(관련글들)

  18. 계정 옮기고 이것 저것 바꾼다고 하고 있는데 cafe24 다른 건 잘 모르겠는데 이것저것 제약이 좀 있어서 하고 싶은 걸 못 해보는 게 좀 생기네요..^^;

    어디가 좀 규모도 있으면서 쓸만 할까요 ;?:

    영팔님 말씀대로 페이지 삭제하고 다시 만들어서 해봐도 안되네요..^^;

    이전에 설치했었다가 이번에 판올림 해주셔서 다시 써볼라고 한건데 좀 헤메고 있네요..^^;

    옵션페이지에서 보니

    Create Guestbook Page: You already have your own Guestbook page. ( id = 144 )

    처럼 출력되면서 예전에 만들었던 (지금은 삭제된..) 게스트 페이지를 참조하고 있네요.. 이전 계정에서 지금 cafe24 로 이전하면서 이전의 DB 를 옮긴다고 한 것이 굉장히 어설프게 되어 이것 저것 많이 문제가 있었는데 제 생각으로는 id = 144 라면 이전 서버에 있었을 때의 페이지 같아요..

    영팔님 플러그인의 문제라기 보다는 계정을 옮기면서 제가 DB 이전을 제대로 못한 것의 후유증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이 플러그인의 DB 입력된 것을 깨끗하게 지우고 다시 처음 설치 하는 것처럼 할 방법이 있을까요 ? 자꾸 귀찮게 해드려 죄송하네요..^^;

    암튼 좋은 주말 보내세요.. ^^

  19. SILENCE// I’ve edited existing English posts for new version:)

    류동협// 덕분에 힘이나네요;)

    Toto// 엄… 템플릿 파일을 guestbook.php로 사용하는 페이지가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면 상관없을겁니다. 어떤 점 때문에 그렇게 판단하셨나요 ;?:

    skydancer// 정말 오랜만이네요. 계정을 옮기셨군요. 가끔 놀러갔는데 Punbb게시판만 있어서 언제 돌아오시려나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저도 skydancer님 블로그에서 테스트 해 봤는데, “Sorry, no posts matched your criteria.” 문구가 뜨면서 답글이 등록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일반 방명록 글로 등록해 봤는데, 역시 등록되지 않는걸로 봐서 제 답변이 늦어져서 다른곳을 수정해 본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우선 현제 방명록 페이지를 페이지 관리에서 삭제하시고(현재 댓글들도 삭제됩니다), 방명록을 처음 설치 상태로 돌려 놓은 뒤 다시 테스트 해 보시고, 오류가 계속된다면 알려주세요. 답변 보는대로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20. 영팔님 잘지내시는지요..:)

    좋은 플러그인 정말 감사합니다..

    이전 블로그에서 계정을 옮기면서 도메인도 따로 구입하고 새롭게 정비 좀 하고 있는데 틈틈히 모자른 실력으로 하다보니 너무 오래 걸리네요..^^;

    이렇게 글남기는 건 질문이 생겨서인데요.. 이 게스트북 플러그인을 제 블로그에 맞게 외관만 좀 바꾸고 있고 기본 소스는 전혀 건드리지 않았는데 기본 댓글은 잘 달리는데 2단계 댓글을 등록시 완료버튼을 누르면 메인페이지로 가버리고 댓글이 달리질 않네요..^^;

    이런 문제로 혼자서는 해결이 불가라 이렇게 오랜만에 찾아뵙고 질문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21. 잠깐 해볼려고 했는데, Contact Form 이 있으면, 방명록이있는걸로 적용되는거 같아요? ㅠ.ㅠ

  22. 간만에 설치해볼까 하는데, 워드프레스 2.1로 업그레이드 안한사람도 설치할 수 있을까요?;; 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