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dBurner로 전환 했습니다.


메인 피드와, wordpresstips태그 피드를 feedburner주소로 바꿨습니다. 이틀동안 피드 트랙픽 감소량을 확인해봤는데, 60%이상 줄어들었네요.

Feedburner Feed Replacement플러그인을 사용해서 기존 피드 주소를 feedburner주소로 자동 연결되게 했습니다. 역시 플러그인은 편하고 좋군요:)wordpresstips 태그의 피드주소는 자동으로 추가할 수가 없어서 중간부분에 수동으로 추가했습니다. 정규식을 거의 몰라 한참 헤멘 후에야 제대로된(사실 제대로 된건지는 모릅니다만…) 내용을 추가 할 수 있었네요…:-?

feedburner 주소

2 responses to “FeedBurner로 전환 했습니다.”

  1. unfusion// 기존 피드의 자동연결은 아직 mod_rewrite를 지원해야 하더군요.

    다른 방법이 있긴한데 이것은 모든 피드접속(전체, 코멘트, 카테고리, 태그, 개별글.. 등등)을 피드버너로 연결 시켜버리기 때문에 추천할만한 방법이 못되구요…

    그다지 어려울것 같지 않으니, 전체 피드접속만을 자동연결 시켜주는 플러그인을 한번 만들어봐야 겠네요. 완성되면 글 작성해서 등록할께요:-)

  2. 포스트 보고 저도 Feedburner를 이용해 보려고 가입하고 플러그인도 설치했는데 이 플러그인 mod_rewrite 가 지원돼야 제대로 작동하는 겁니까? .htaccess를 건드리는 것 봐서는 그런것 같은데 제가 사용하는 서버가 제대로 지원을 하지 않아서요.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기존피드 주소를 변경하려면 테마의 템플릿파일 내용들을 직접 수정해 주는 방법 밖에 없으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