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lery2.1과 WPG2 Release 2.0


Gallery2.1과 워드프레스용 gallery2 삽입 플러그인 wpg2-2가 드디어 공개되었군요. 둘 모두 RC버전이 공개되었을때 글 쓰다가 임시저장해놓았었는데.. 어영부영 정식이 발표되어버렸네요..-_-;혹시나 이 글도 쓰다가 임시저장 상태로 돌려버릴지도 모르겠네요.. 크흑…

Gallery2.1 변화된 내용들 : 보러가기, 다운받으러가기

WPG2공개 글 : 보러가기

wpg2-2는 gallery2.1, wordpress 2.0이상에서만 작동하네요.

gallery2.1에서 가장 눈에띄는 변화는 picasa프로그램과의 연동, rss지원, 성능향상옵션추가 더군요.
wpg2-2 에서 눈에 띄는건 별다른 과정없이 gallery2의 주소만 입력하는것으로 플러그인 설정이 적용되는점(auto configuration)과(예전에는 이것저것 경로를 맞춰줘야 했었죠.. ), 워드프레스의 글쓰기창에 wpg2퀵태그를 추가해서 gallery2의 사진들을 쉽게 글 본문에 추가할 수 있게된점 (G2Image)…이네요.

oldlovas님의 zenphoto 사진첩소개글을 보고서 그쪽으로 화아악~쏠리려하긴 하지만…사용중인 gallery2 PG테마를 html표준에 맞추고, 최대한 가볍게 만드느라 정성을 쏟고있던 상황이라.. 쉽게 다른 툴로 바꾸진 않을듯 합니다..:|


8 responses to “Gallery2.1과 WPG2 Release 2.0”

  1. Jay G.//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트랙백 보내신게 스팸으로 분류되어 있더라구요.. 제가 akismet 플러그인을 사용하기전에 스팸워드들을 등록시켜놓은데서 문제가 온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스팸워드 등록해놓은걸 모두 삭제하긴 했는데.. 앞으로는 어떨지 모르겠네요..^^;요즘 플러그인 하나 수정하는데 그쪽에 정신이 팔려서 이모양이네요..

  2. 스팸으로 걸러지는지 이상하게 트랙백이 안가네요.:(

    어쨌든 082net님 덕분에 업그레이드 잘 했습니다.:)

  3. Gallery 2.1 (Blackjack) and WPG2 2.0 Released…

    Gallery 2.1 (Blackjack)과 이를 지원하는 WPG2 2.0 정식 버전이 공개되었다는 소식을 082Net님의 글을 통해 알게되었다. 하지만 RSS 모듈이 정식으로 포함되었다는 것 외에는 크게 내게 필요한 기능은 …..

  4. 박경환// 제가 쓸 생각만 하고 무식하게 수정중이라, 공개할 경우 오히려 혼란만 생길것 같네요.. 게다가 gallery2의 모듈을 거의 모두 끄고, 테마도 가볍게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조금은 나아졌지만 아직도 무거운 느낌이 사라지지 않는게.. gallery2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느낌을 계속 받게 됩니다… 또다시 고민의 늪으로 빠져들게 되네요..:cry:

    Juice// 한국 언어파일이 만들어지면 한국 사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겠네요..;)
    k2테마에도 svn버전에서 지역화 지원을 진행중이더군요. k2포럼에 보니 어떤분께서 한국언어 파일도 벌써 만드셨더라구요.

  5. WPG2의 또하나 눈에 띄는 변화는 지역화가 가능하다는것입니다.

    물론 완전한 지역화가 돼기 위해선 워드프레스가 지금보다 상위 버전이 나와야 겠지만요.
    지금 TinyMCE를 최신 버전인 2.0.3으로 올리는 작업이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DRSSAY님의 블로그를 통해 위의 사실을 알게 돼었습니다. 8)

    이외 일부 플러그인이 지역화를 지원하기 시작한듯합니다.
    아마도 조만간 완전히 지역화가 이루어진 워드프레스(플러그인 포함)를 볼 수 있게 될것 같습니다.:D

  6. 드디어 새로운 글이 올라왔네요. 기다렸어요.^^
    저도 영팔님 덕에 갤러리2 쓰고 있는데, PG도 예쁘고 많은 장점들이 있지만, 너무 무겁고 제 실력으로는 어떻게 손을 못대겠더라고요. 갤러리 자체도 너무 무겁고, 접근성도 떨어지고, 말씀하신대로 코멘트기능도 불편해서 계속 맘에 걸리더군요. 아직 워프도 업그레이드 안했는데, WPG2때문에라도 해야겠네요. 이제 어느정도 안정도 된것같고요.
    그나저나 PG테마를 표준에 맞추고 가볍게 만들고 계셨다면, 혹시 공개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지금까지 행보를 보며 혼자서 은근히 기대해봅니다. 정말 그렇다면, 정말 좋겠네요.
    어쨌든 다시 오셔서 좋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정보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