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lery2.1 낭패…;


어디선가 Gallery 2.1 소식을 듣고 검색하던중 Nightly Build를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를 발견했습니다.

Gallery Nightly Bulid Download Page

더불어 여러가지 반가운 소식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Gallery2.1에 Tagging System이 추가될것이라는것과, Picasa 임포팅 모듈이 이미 탑재되어있는 등등등.. 더 생각할 필요도 없이 당장 설치에 들어가 버렸네요.. (이놈의 승질허구는…^^;)

설치하고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후회… 기존사용중이던 PG테마를 전혀 사용할 수 없는건 둘째치고 WPG2플러그인도 오류페이지만 뱉어내고.. 크헉…

현재 임시로 테스트블로그에서 테스트삼아 설치했던 FAlbum(Flickr Album)플러그인으로 사진첩을 대체해놓았습니다. 예전 Gallery2 사진첩에 아직 사진을 얼마 올려놓지 않았던게 다행이네요..ㅋㅋ

내친김에 Gallery2.02를 다시 설치하고 이것 저것 알아보던중 Gallery2에서도 작동하는 picasa, tag, simple 모듈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우선 테스트 해보고 제대로 작동하면 다시 글 남기겠습니다.:D

P.S 그냥 제 느낌일지는 모르겠지만… Gallery2.1이 로딩이 예전보다 좀더 빨라진 느낌이더군요.. 혹시 설치해보신분들 어떤가요?


2 responses to “Gallery2.1 낭패…;”

  1. @ontoj:: 조금전까지 다시 검색해보고 테스트 해 본 결과… 아직 일주일정도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새로운 wpg2 2버젼도 아직 알파버젼이라 제대로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좀 있고.. -_-;… 어쨓든 조만간 해결되면 정리해서 글 남기겠습니다 ;)

  2. 제가 지금 album을 만들려고 뭘할까 고민고민중인데요. 영팔님 설치하는것 보고 따라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