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2.3 이후의 Incoming Links


얼마전 워드프레스 포럼에 “Incoming Links”에 대한 질문에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워드프레스 2.3부터 Incoming Links 의 출처? 가 구글 블로그 검색으로 바뀐걸 알게 되었습니다.

‘뭐… 바뀌었나보다’ 하고는 그냥 넘어 갔었는데, 일주일 정도가 지나도 링크 목록에 변화가 없어서 예전 2.2 까지 사용되던 Technorati 블로그 검색으로 다시 바꿔보았더니 구글 검색보다는 좀 더 많은 결과를 보여주더군요. 그래서 ‘기왕이면… 링크가 많아 보이면 좋지…’ 하며 Technorati쪽으로 바꿨습니다.

아마도 이 결과는 각 블로그에 따라 결과가 다를겁니다. 오히려 구글 블로그 검색쪽에서 더 많은 결과를 보여주는 블로그도 있겠죠. 저 처럼 예전에 비해서 Incoming Links 목록이 많이 줄어든 분들께서는 한번 Technorati 쪽으로 바꿔보세요.

Incoming Links 대상 바꾸기

  • 플러그인 형식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메모장 또는 주로 사용하는 텍스트 에디터로 새로운 파일을 만든 뒤 적당한 이름의 php 확장자로 저장합니다.(예: technorati-incoming-links.php)
  • 파일을 열어 아래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맨 위의 플러그인 정보 부분은 자신의 정보로 해 주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워드프레스 문서를 참고 하세요.
    
    
  • 파일을 저장 한 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폴더에(wp-content/plugins) 업로드 하고 플러그인 관리 페이지에서 활성화(Activate) 시키면 됩니다.

눈치 채셨겠지만, 위 함수들에 적혀진 주소를 다른 주소로 바꿔주면, 다른 용도로도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제가 Technorati 외에는 관련 주소를 아는게 없어서 예를 들어 드리지는 못하겠군요.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 부탁드릴께요:-)

혹시 올블로그에도 유사한 서비스가 있나요? (내 블로그가 링크된 글들을 보여주는 서비스) 검색에서 ‘블로그’를 선택하고 검색 해 보긴 했는데, 자신의 블로그 글들도 포함 되는데다, 검색 결과도 좀 미흡해 보이네요:roll: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그냥 아래 파일을 내려받아서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만, 이번 기회에 직접 플러그인을 만들어서 사용해 보는건 어떨까요?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또 다른 즐거움을 누리실 수 있을 겁니다;-)


2 responses to “워드프레스 2.3 이후의 Incoming Links”

  1. unfusion//
    흡… 그런 난처한 일이8O

    Ping-O-Matic‘ 에서 구글로 핑을 보내지 않다보니, 워드프레스 2.3을 처음 설치한 블로그가 아니 경우에는 구글로 따로 핑을 보내는 경우가 거의 없어서인 듯 하네요.

  2. 제 경우는 리스트에 변화가 없어서 살펴보다 구글 블로그 검색에 핑을 보내 검색에 포함되도록 했는데 그랬더니 제 블로그의 글들만 들어오는 링크로 출력이 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