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SlimStat-Ex v1.2


특별히 추가된 기능이나 수정된 부분은 없습니다. 활용법 소개글도 아직 등록하지 않았는데 판올림만 해대는군요^^;

추가, 변경 내용

  • 사용하는 자바스크립트를 MooTools로 바꿨습니다.
  • 검색어 인식하는 과정에 utf-16le 변환하는 부분을 추가했습니다. 가끔 네이버나 다음 검색어가 제대로 변환돼지않고 ‘%uCa….’ 이런식으로 표현되더군요.
  • 새로운 ‘FreshView’ Pin 이 추가되었습니다. 접속 통계를 그래프로 보여주는 기능을 하며 Mint의 Pepper 중에 하나인 FreshView(by Kyle Rove)를 Wp-SlimStat-Ex용으로 변환한 것입니다. 간단한 정보는 곧 글로 작성해서 올리겠습니다 Pin 소개글을 확인하세요. 우선 주의할점은 SSFreshView/cache 폴더와 폴더안의 모든파일들의 권한을 777 로 맞춰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 그 외에는 변화없습니다. 위 변경 내용이 필요치 않은 분께서는 딱히 판올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자바스크립트가 변경되었으므로 판올림 이후에 브라우저의 캐쉬를 비우거나, 새로고침해야만 정상작동합니다.

처음설치하시는 분께서는 첫 공개글을 확인하시고, 여타 이 플러그인에 대한 정보는 관련글을 참고하세요.

추가된 FreshView Pin 은 아래 wp-slimstat-ex-pins.zip 파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처음 등록했던 파일에 제가 사용중이던 lib/config-external.php파일이 포함되어있었더군요. 지금은 제거했지만 혹시 받으신 분들께서는 파일을 삭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알려주신 mini님 감사합니다:-)



15 responses to “Wp-SlimStat-Ex v1.2”

  1. 답변 감사합니다! 8)알아본 결과, 티스토리에서 온 것들만 그런것같습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티스토리쪽 문제인거같네요. 그쪽에서 사이트링크를 타고 온 겨우에만 index.gif으로 들어오는 걸로 찍히는것같네요. 082net님께서 말씀하신 몇가지 경우에 저는 해당사항이 없는걸로 봐서 말입니다… 어쨌든, slimstat에 문제가 없어서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2. favicon과는 연관이 없구요, 현재 테마 이전에 사용했던 테마 또는 플러그인에서 index.gif를 사용했던 것일 수도 있고,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기 전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에서 index.gif를 사용했던게 검색엔진이나 봇들에 등록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통계 플러그인만 놓고 봤을때는 정상적인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그 주소로 접속한 리퍼러에 대한 정보를 필터링해서 살펴보시면(최근 접속 통계 모듈에서 필터링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어떤 경로를 통해서(리퍼러) 접속했는지 등의 정보를 짐작 하실 수 있습니다.

  3. 안녕하세요. Wp-SlimStat-Ex v1.2 설치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극히 초보적인 질문일지 모르지만,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최근접속페이지를 보니까 http://홈페이지/index.gif 로 접속된것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실제 존재하지도 않는 파일로 접속했었다는 소린지 뭔지 이상하더군요… 설치한 favicon.ico와 연관있어보이기도 하는데, 이게 정상인건지요… ;?:

  4. unfusion// 어떤 리퍼러에서 인가요? referer 정보의 경우 $_SERVER["HTTP_REFERER"]정보를 읽어들입니다. 방문객측이나 서버측에서 어떠한 프로그램이나 설정을 통해서 HTTP_REFERER부분이 입력되었을 수도 있고, 즐겨찾기 프로그램이나 웹 브라우저에서 단순히 이전에 있던 페이지를 HTTP_REFERER로 인식하도록 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저도 기본적인 지식이 없어서 그 이상은 짐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bum// 읍… Safari에서 다른 문제가 발생했군요. 제가 Safari에서 테스트 해 볼 상황이 안되는지라 확실한 답변을 드리기 힘드네요. 한글이 어떤식으로 깨져서 나오는지를 설명해주시거나 스크린샷을 링크해 주시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John// Wp-SlimStat-Ex의 Pin은 워드프레스로 보자면 플러그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핀들이 보여주는 통계내용들이 다르고, 그것들이 필요치 않으면 사용하지 않으셔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Pin들에대한 정보는 이 링크를 이용해서 참고하세요. 본문에 링크된 “처음공개글”과 “관련글”들을 살펴보시면 다른 내용들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좋은 플러그인 감사 드립니다.
    Wp-SlimStat-Ex v1.2는 일단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wp-slimstat-ex-pins.zip에 들어있는 각각의 pin의 기능이 어떤것인지 몰라 보류중입니다.
    모두 같은 기능인데 표시 방법에 차이인가요, 아니면 각각이 모두 다른 통계를 보여주는 기능인가요?
    그리고 pins을 설치하지 않아도 Wp-SlimStat-Ex v1.2의 기능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는것인지 궁금합니다.
    PathStats ( 0.3 )는 내장되어 있던데 이것도 사용에 있어 옵션인지.
    아무튼 모든 부분에 있어 감사 드립니다.

  6. 사파리에서 한글 인코딩이 변경되어 글자가 깨져 보임니다.
    SlimStat 첫화면은 잘 나오나 다른 링크를 누르면 한글이 깨지네요.
    방법을 찾아봐야겠습니다~

  7. 아! 현재의 경로추적 방식도 사랑합니다.:)단지 출력되는 형식이 링크 리스트에서 예전의 아이콘으로 나왔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가끔 제 새도메인 리스트에 제 블로그의 링크가 보이지 않는 도메인들이 보입니다. 링크를 눌러보면 리퍼러로 리스트에 올라올 이유가 없는데 말이죠. 어떤 문제 때문일까요?

  8. 답글 적다가 딴짓해버렸네요^^;현재 포함된 PathStat이 오리지널 SlimStat에 포함된것을 가져 온 것입니다. 기능과 작동방식이 거의 같다고 보시면되구요. 이렇게 하기 전에 ShortStat과 함께 사용했던 PathStat을 변환하려고 했던적이 있는데, 찾아보니 중간에 삭제해 버렸는지 없군요:(우선 한번 살펴보고, 쉽게 변환 할 수 있어 보인다면, 한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어쨓든, 기왕이면 현재 경로추적 방식을 사랑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 예전에 오리지널 Slimstat에 Pathstat을 붙인 것을 보고 한 외국분이 새 버전의 Slimstat에 Pathstat을 붙일 계획이 없는지 물어보시더군요. 일단 Wp-slimstat-ex 를 대신 소개해 드렸는데 혹, Pathstat 형태의 Pin 개발 계획은 없으신지요. 지금 있는 경로분석도 괜찮긴 한데 예전 Pathstat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눈에 잘 안들어오는 것 같아서요.

  10. 안녕하세요 cypher님, 우선 오류보고 감사합니다.

    대쉬보드에서 AJAX가 작동하지 않는다는게, 대쉬보드 > SlimStat에서의 Ajax를 말씀하시는 건지 아니면 일반 대쉬보드를 말씀하시는건지 알 수 있을까요?(전자일거라고 생각은 듭니다만…)

    제가 Safari에서의 테스트가 불가능한지라 빠른 대응은 어려울것 같습니다만, 우선 문제가 될만한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덧) 블랙리스트 단어에서 “fu*k” 제외했으니 앞으로는 잘 등록될겁니다.;)

  11. 안녕하세요. 좋은 플러그인, 잘 쓰고 있습니다. (__*)
    (TP-Guestbook 도요..)

    그간 slimstat-ex 1.0 을 사용하다가 큰마음 먹고 업그라운드(…)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대쉬보드에서 AJAX가 작동을 안하는군요. 뭐가 문제일까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아무래도 자바스크립트가 MooTools 로 바뀐 게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IE/FF에서는 잘 작동하지만, Safari에서만 유독 말을 안듣네요.

    나중에 판올림하실때 살짝 고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제 블로그 주소에 욕이 들어 있다고(http://shutdafuckup.net) 등록이 안되는군요.

  12. mini님 감사합니다. 글 보자마자 바로 파일 교체했습니다^^;

    혹시 호주에 계신가요? 그렇다면 다행히도 mini님 외에는 그 전 파일을 받은 사람이 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