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신기술이 등장했나 보군요…


이런 저런 스팸방지책을 쓰고 있슴에도 불구하고 요즘 부쩍 스팸이 늘어만 가는군요.
아이피도 일정치 않고, User_Agent에서도 수상한 부분을 찾을 수 없고, 프로토콜도 모두 HTTP/1.1이고… 확실히 그 페이지에서 스팸글을 등록하고 있고….. 거참.. 막을 방법이 없는건가요..그럼?

사실 정말 스팸 많으들어오는 블로그에 비하면 그다지 스팸이 많이 들어오는건 아니겠지만… 성격상 그러한 시도를 이 블로그에서 했다는 것 자체가 싫습니다… (제가 좀 민감한걸지도…-_-;)

capcha플러그인을 쓰면 좀 낳을것 같기는 한데…. 그건 저 자신조차도 달갑지 않게 여기는 방법이라 내키지 않고…. 흠…. 음….조만간 전세계의 멋진 블로거들이 방지책 개발하겠죠….뭐.. 그때까지 좀 기다려 보렵니다 ;?:


4 responses to “스팸 신기술이 등장했나 보군요…”

  1. 한날// 그러게요.. 역시 완벽한 스팸 방지법은 없다고 봐야겠죠… ;?:

    제 경우는 고민 끝에 그냥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 웹사이트, 댓글 단어 필터링을 akismet플러그인에 적용해서 사용중입니다. 지정된 단어가 사이트주소나 글 내용에 포함되면 아예 댓글 등록을 막아버리는 극단적인 방법이죠..-_-;

    다른 좋은 방법이 나오기 전까지는 귀찮더라도 계속 차단 목록을 늘려가는 수 밖에는 없겠네요. 좋은 방법 발견하시면 알려주세요;)

  2. 한날// 저도 처음에 한두개로 시작하더니 점점 늘어가더라구요. 이제는 뚫고 들어오는 놈들이 하루에 20개정도는 됩니다:(흐음….

  3. 아직은 Bad behavior를 뚫고 들어오는 놈은 거의 없어 크게 신경 쓰고 있지 않지만, 그래도 가끔 Bad behavior도 뚫고 이런 저런 걸 뚫고 들어오는 놈이 한 두개 있습니다. 슬슬 신경 쓰이더군요. 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