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삽질의 시작..


예전에 수정해서 공개했던 Kaf OseoDownload-manager 플러그인을 “Wp-SlimStat”에서 작동하게하고, 다운로드 통계를 “Wp-SlimStat”에서 보여지도록 하는 작업을 하던 도중 나중에 “PathStat”기능을 넣을때도 그렇고… 플러그인 형태로 적용 가능하도록 해보면 아주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이 들어버렸으니 그냥은 안넘어 가겠네요.. :-P

우선 wp-slimstat.php파일을 몇개의 파일로 분리 시키고, 대략적인 확장기능의 구성만 만들어 놓은 상태입니다. 임시로 확장형태의 이름은 “Pins”라고 지어놨습니다.(큰 의미는 없습니다.. )

이전에 Ajax를 이용해서 통계가 로딩되게 해놓은것 때문에 새로 추가되는 “Pins”에서도 AJAX 로딩이 가능하게 하는 과정에서 머리가 터질 지경입니다. 구글신의 도움으로 어찌 어찌 지금까지 왔는데, 앞길이 막막하네요.:|

Wp-Slimstat 원작자에가 동의를 구하는 연락을 보냈으니, 그 응답에 따라 그동안 Wp-ShortStat, Wp-SlimStat을 수정하셨던 분들께 테스트를 부탁드릴 예정입니다. 여유시간에 하는 작업이라 그렇게 빠른속도로 진행되진 않겠지만, 제 성격상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을듯 합니다:)

==================================

;?: 여기까지 써놓고 임시 저정해놓았었는데.. 벌써 일주일 넘게 지나버렸네요…
절망 클럽의 운영자이신 승엽님께서 테스트를 도와주고 계셔서 이런저런 버그들을 하나씩 잡아가고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오작동들이 꽤 많더군요.:cry:

몇몇 한글 검색어가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될때 역슬래쉬(\)가 포함되어 저장되는 오작동을 제외하고는 어느정도 구렁이 담넘어가듯 술렁~ 하고 넘어갈 수 있는 것들이니, 다른 오작동을 찾기 전까지는 처음 생각했던 확장쪽을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현재 계획중인 확장은 x-Download-Manager를 통해 Wp-SlimStat에 쌓이는 다운로드 정보들을 출력해주는것과, PathStat(SlimStat에도 PathStat확장이 있더군요..), 간단한 접속 현황을 그래프형태로 보여주는확장(이것도 SlimStat에 확장이 있네요..) 정도입니다.

이리저리 검색하다 nucleus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서 여기서 사용되는 class(PHP)를 이용한 확장형태를 응용하면 되겠다.. 정도의 개념은 생겼는데, 문제는 어떤식으로 활용하는게 올바른건지와, 어떤 코드들이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지 등을 알기 힘든게 문제겠네요.(언제나 그랬듯이 우선 저지르고 보는게 제 결론입니다.. :))


2 responses to “또 다른 삽질의 시작..”

  1. unfusion// 파일 잘 받았습니다:)

    저도 욕심은 많아지고 마음만 급해지는데.. 생각보다 만만치 않네요..
    앞으로도 도움 부탁드립니다.^^;

  2. 어서 나와서 점점 느려지는 Shortstat 좀 바꿨으면 좋겠습니다.:)
    참! DB 백업 파일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