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mment 출력 플러그인 소개


coComment를 출력하기 위한 간단한 플러그인을 만들고 글을 작성하다가 혹시나 싶어서 검색해봤더니 역시나 플러그인이 있었네요

coComment를 이렇게 사용할 수도 있다는걸 이제야 알았습니다.
coComment서버와 소통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들쑥날쑥하게 걸리긴 하지만, 그 기능면에서는 만족할만한 결과를 보여주네요:-)

아래는 “show coComments“플러그인을 발견하기 전에 썻던 글입니다.^^;

계속 미뤄오고있던 coComment출력기를 만들어봤습니다.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할것이냐, rss 피드를 이용할것이냐를 고민하다 결국 좀더 간단한 작업인 rss쪽을 선택…

unfusions님이 공개하셨던 “단어압박“플러그인을 토대로 했기 때문에 크게 추가 할 사항이 거의 없었습니다. 단순히 rss피드를 읽어와서 리스트(

  • )형식에 맞게 출력만 해 줄 뿐입니다.

    이렇게 따로 플러그인을 사용 할 필요없이 coComment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를 삽입하기만 하면 쉽게 내용을 출력 할 수 있지만, 좀 더 제 블로그에 맞게 출력하면서 조금 더 수정을 해서 “show/hide”나 “collapse”같은 효과도 넣어 보고 싶다는 생각에 만들게 된것입니다.

    테스트 중인 페이지는 “about”페이지에 속한 “cocomments“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은 스타일 지정도 전혀 하지 않고 위에서 언급했던 효과들도 넣지 않아서 조금 밋밋합니다^^;

    rss를 사용하면서의 아쉬운점은.. 자바스크립트와 달리 읽어오는 댓글의 갯수를 지정 할 수 없다는것과, conversation을 인식하지 못하고 단순히 최근 댓글들을 나열한다는 것입니다.

  • 현재(2006년 5월 9일) “coComments“페이지의 출력을 “show coComments”플러그인으로 “coComments-Feed” 플러그인을 적용해서 출력중입니다.:)


    5 responses to “coComment 출력 플러그인 소개”

    1. guest// 지원하는건 확인하셨겠네요:)제 블로그에서 지원한다기보다는 워드프레스 외 cocomment 사이트에 표시된 모든 블로그를 지원합니다. 추가적으로 제 블로그에서는 cocomment에 전송될 정보가 좀 더 바르게 입력되도록 조절해 두었죠.

    2. unfusion// 네.. 저도 그래서 coComments의 rss피드를 읽어와 캐쉬에 저장하도록 하려고 단어압박 플러그인을 수정했던 건데.. 피드를 읽어와서 출력하면 읽어오는 댓글의 갯수도 제한되어있고, 같은 글에 달린 댓글을 묶어주지도 못하는등 몇가지 단점이 있더군요. :roll:

    3. 저도 coComments 페이지로 바꿔야겠군요. 메인페이지에 coComments 넣었더니 페이지 로딩이 길어져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좋은 방법이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