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guestbook v0.9.5 업데이트


얼마전 제 실수로 작업하던 파일들을 모두 날려버린적이 있습니다. 그 전에 작업했던 내용들중 쓸데없는 삽질이었다 싶은것들과 그다지 필요치 않았던 시도들은 모두 버리고, 자잘한 수정과 문제해결만을 적용한 버전을 공개합니다.

변화된점들 (Changes)
  • 덧글을 입력하는곳을 윗쪽 혹은 아랫쪽으로 선택할 수 있게 했습니다.
  • paged-comments플러그인을 4월7일버전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 기본 스타일 파일을 단순하게 바꿨습니다.(글자크기를 ’em’에서 ‘px’단위로 바꿨습니다.)
  • 방명록글에 답글을 입력할때 배경색이나 스타일이 바뀌어버리던 현상을 해결했습니다.
  • 테마의 스타일과 혼동되지 않도록 idclass들을 바꿨습니다.
  • 옵션에서 “Fill Last Page”를 “false”로 설정했을경우에는 코멘트의 고정주소(permalink)가 작동합니다. (“true”로 설정했을경우는 특성상 작동하지 않게됩니다.)
  • 그 외에 작은 수정들이 있었습니다.

기능상에 큰 변화가 있는것이 아니므로 문제없이 사용중이신분께서는 딱히 업데이트 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 변화내용을 확인하시고 필요하신 분들만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파일들 날려먹기 전의 생각중 하나는 paged, threaded 중의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볼까 했었는데, 그렇게 하려면 그냥 둘 중 한 플러그인을 따로 사용하는게 훨씬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 생각을 버리기로 했습니다.

설치과정 : http://082net.com/2006/483/wp-tp-guestbook-plugin/
설정방법 : http://082net.com/2006/502/tp-guestbook-option/

사용중 문제가 있거나 개선했으면 하는 점이있으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주의: 이전버전에서 업데이트 하시는 분들께서는 플러그인을 업데이트 하신 후 설정페이지에서 옵션을 한번 업데이트 해 주셔야 합니다.
(You must Update “TP_Guestbook Options” after upgrade)

제가 실수로 코드 한줄을 빼먹어서 코멘트가 등록되지 않고 하얀화면만 나오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현시간(2006.04.18, 07:39)이전에 받으셨던 분들께서는 파일을 다시 받아주세요. 수정된 파일은 comments-tp.php 파일입니다. – 알려주신 최군님 감사합니다.


12 responses to “tp-guestbook v0.9.5 업데이트”

  1. overcome// 감사합니다;)

    zenguy// 같은 플러그인 이기 때문입니다. 위에 링크하신 플러그인이 “brian’s threaded comments”이고, 제가 공개한 플러그인은 위 플러그인과 “paged comments” 플러그인을 합친것이죠.

    플러그인을 몇군데 수정하고, 테마파일을 수정하면 일반 글에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코멘트로 설명하긴 힘들군요)

    조만간 여유될때 일반 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설정을 포함해서 다음 버전 공개하거나, 그 부분만 설명하는 글 등록할께요(좀 늦어질 수도… ^^;)

  2.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블로그 삽질을 하려고 이것저것 뒤지다가…
    태터툴즈의 계층형 코멘트가 부러워서..
    워프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하려 이것저것 뒤지다가…
    http://meidell.dk/archives/2004/09/04/nested-comments/
    에서 플러그인을 발견해서.. 쓰려고 했습니다. -.-

    그러나, tp-guestbook과의 함수충돌? 동일한 함수를 사용하는 듯 한데…
    뭐 어쨋든 에러가 발생합니다. -.-;

    혹여… 위의 플러그인을 안쓰고, tp-guestbook에 선언된 기능들을 일반 게시물의 코멘트에 계층형 코멘트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에 대해서..
    여쭤보고 싶어 이렇게 코멘트 남깁니다.

    그럼.:)수고하세요~~ ^^

  3. 엇.. 추가 질문이… -.-;
    현재 사용중이신 comments.php파일을 볼 수 있을까요..?
    시간이 없는 관계로.. 요즘 여기저기서 따다가 제 개인 블로그를 수정중에 있는데…
    참 이뻐보여서리..
    저의 테마에 맞게.. 수정을 해서 사용을 하면 좋을듯 싶다는 욕심이 생겨서…
    괜한 부탁 한번 드려봅니다.:)

    ps. 앞으로~ 친하게 지내요~! 전.. 현재 군인이고.. SE쪽 일을 하였습니다.
    현재 관심사는 web service, internet business쪽이면… 독학중에 있네요.:)

    • zenguy// 아.. 저는 사용중인 k2테마(r167)의 comments.php파일을 조금 수정해서 사용중입니다. 수정방법은 코멘트 스타일관련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면 되구요. 홀수, 짝수, 제가등록한(author)코멘트별로 스타일을 지정해서 표현했습니다.:)

      군생활 중이시군요. 이렇다 저렇다 말은 많지만 계속 기억에 남는 시간이었음에는 틀림 없더군요..^^;저도 블로그에 자주 놀러가겠습니다.

  4. 질문이 있습니다.
    글 쓰실때…. 기본 워드프레스 에디터를 사용하십니까?
    저는 기본 에디터를 사용하다가 chenpress(fck editor)로 바꿨는데…
    결국 다시 기본 에디터로 돌아왔습니다.

    마땅히 뭘 써야 할지… -.- ecto같은 블로깅 툴을 써볼까도 하는데…
    조언을 좀 얻고 싶네요. ^.^;;;

    • zenguy// 저는 기본 에디터를 사용합니다. 제 경우는 자주쓰는 태그나 클래스등을 퀵태그바에 추가해놓고 쓰는게 위지윅 에디터를 쓰는것 보다 편하더군요.

      참고로, unfusion님께서 소개하셨던 Wp-AddQuciktag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손쉽게 퀵태그 버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다시 보니 reply to 만의 문제가 아니군요. 메세지 남기는 것 자체가 전혀 안 되네요. 증상은 v0.9.5로 업데이트한 이후에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도배(?)해서 죄송. m(__)m 워드프레스는 다 좋은데 커멘트 수정이 안 되더라고요. –a

    • 최군// 제가 코드하나를 빼먹었습니다. 파일을 다시 받아주세요.^^;괜히 귀찮게 해드려 죄송하구요. 버그신고 감사합니다 8)

  6. 안녕하세요. wp forum에서 방명록 관련 쓰레드를 읽다가 흘러흘러 여기까지 왔습니다. 어제 저녁에 이 플러긴을 다운받아서 설치했는데, 남겨진 방명록 메세지에 쓰레드 달기가 안 되네요. –a ‘reply to 아무개’를 클릭한 후에 커멘트 남기는 박스가 열려서 메세지를 입력 후 submit 버튼을 누르면, http://www.h-choi.com/wp-comments-post.php 이 주소가 열리면서 그냥 백지 페이지가 뜹니다. orz 혹시 원인을 아시나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꾸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