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업체 바꾸기…(미리내)


기존 사용중인 호스팅(cafe24)을 별 탈없이 사용하던 참에 이곳 저곳에서 들리는 UTF-8 전용서버 소식에 솔깃한 영팔군이 저질러 버렸습니다.

옮겨가는곳은 미리내 호스팅이구요.. 계정신청전에 알아보니 mbstring, curl등의 제가 필요로하는 모듈들을 모두 지원하더군요.(다른서버에서의 fopen 기능은 보안문제때문에 지원하지 않구요..)

php버전이 4.3버전대인걸로 알고 있었는데 셋팅된 후 확인해보니 php5.0.5버전이더군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나 웹 프로그램들 중 php5버전을 지원하지 않는것들이 있을지 몰라 조금 불안하긴 한데, 아직까지는 문제없어 보입니다.

호스팅 업체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 사용자 계정을 통하거나, 보안telnet에 접속하는것 만으로 여러 설정을 원하는대로 바꿀 수 있는점도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관련언어(mysql, linux)를 거의 모르는 저도 쉽게 설정을 바꿀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해 주어서 더욱 그렇습니다.;)

남은 문제는 도메인이네요. 도메인을 등록한지 60일이 지나지않아(국제도메인의 경우), 기관이전 신청이 안되는 상태라서 우선 미리내의 계정으로 셋팅을 해 놓았는데.. 아무래도 도메인 네임서버를 옮기고, 기관이전을 진행하는동안 1~2주정도 접속이 불안하거나 끊길걸로 예상이 됩니다.:cry:

호스팅업체를 바꾸는게 처음이라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감을 잡을 수가 없네요…

당분간 블로그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라도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

혹시 앞으로 접속상태가 원활치 않으면 임시주소로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http://funk99.mireene.com

음.. 다른건 아직 다 괜찮은데 제일 껄끄러운게… 아이디의 맨처음이 영문으로 시작해야해서 제 아이디인 082net을 사용할 수 없다는점..-_-;


9 responses to “호스팅업체 바꾸기…(미리내)”

  1. 나그네// 아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좀 더 빨리 나왔으면 좋았을걸 그랬네요. 얼마전까지 UTF-8지원 여부에 대해서 수차례 cafe24측에 질문을 올렸을때 살짝 언급만 해줬더라도…;; 어쨓든 현재 미리내가 호스팅이나 도메인이나 가격면에서도 장점이 있으니 다행입니다..^^;

  2. Jay G. // 아.. 그렇군요. 그 말씀을 들으니 안심되네요:)

    엉뚱이 // 미리내 호스팅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네요. 사용자가 많다는건 서비스가 괜찮다는 거겠죠?;)한지붕 식구가 되어서 반갑습니다~~ 8)

  3. 제 서버가 PHP 5.1.2로 돌리고 있는데 별 문제없이 쓰고 있답니다.
    아마 082net님도 별 탈 없이 이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사 축하드려요.:)

  4. 오픈초이// 아.. 별말씀을요..^^;같은 호스팅업체를 사용하신다니 나중에 서버에 문제생기면 의견 교환할 수 있겠네요.. (방긋~)

    생각해보니 당장 옮기는 것보다는 도메인 기관이전하기 전까지 이런 저런 테스트 해보고 나중에 한번에 옮기는게 더 좋을것 같아서 1~2주일정도 현재 계정에서 계속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어리버리 테스트하다가 오류나면 깨끗하게 밀어버리고 다시 테스트 하는게 더 편하다 싶어서요..;)

  5. 082님 블로그에서 워드프레스 공부 많이 했는데~ 맨날 정보만 쏙쏙 뽑아 먹고 감사 인사 한번 못 드렸네요^^;
    저도 미리내에서 호스팅 받고 있는데, 미리내로 이사하신다는 글 보고 덧글 남겨봅니다. 항상 도움되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6. hooney// hof님께서 작성하셨던 워드프레스 이사하기글을 보고 아주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telnet상에서 폴더를 압축하고 푸는 과정은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했죠..:lol:

    charset관련해서는 이상할정도로 문제없이 옮겨졌는데.. 아직 꼼꼼히 확인해보진 못해서 ‘아무문제 없다’라고 하기엔 시간이 더 필요할것 같아요.

    덧, 사실.. 호스팅 이전한 결정적인 요인이 csslook사이트의 서버이전글입니다..ㅋㅋ;)

  7. 아마 기존(euc-kr서버에서 만들었던) db를 utf-8로 이전하는 건 조금 껄끄러울 수 있답니다.

    안되면, 문의 주세용~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