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외국인이 블로그를 방문했을때 이상한 문자들만 보게되는것 보다는 조금 말도 안되는 번역기능이라도 있는게 도움이 될까하는 생각이 들어서 plugin을 설치했습니다.
먼저 설치했던 Angsuman Chakraborty씨가 만든 Translator가 “curl_init”이란 함수를 사용하는데, 제가 사용중인 서버에서 그 기능을 지원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Auto Translator라는 plugin인과 Angsuman씨의 플러그인을 섞어서 플러그인을 설치했습니다.
사이드바의 맨 아랫쪽에 나라별 국기를 클릭하면 “WorldLing“의 웹 번역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원래 구글의 번역 서비스를 이용하려 했는데 일본어, 중국어의 번역이 제대로 구현되질 않더라구요.
번역된 페이지를 몇번 확인하면서 느낀건데, 큰 도움을 주는건 아니지만 은근히 영어단어 공부도 되네요
6 responses to “자동 블로그 번역 버튼 추가”
@Jay G. :: 네, 그렇드라구요. 다른 번역서비스로도 적용해봤는데 모두 plug person이더군요.
플러그인을 Plug Person이라고 번역해 주는군요
@입명이 :: 하루 못되게 사용해 본 결과… 중국쪽에서 많이 번역을 해봤네요..(많이 라고 해 봐야 열번이 안됩니다… ^^;) 중국 어떤 블로그에 ajax-spoiler플러그인의 링크를 올렸더라구요. 아마 그것때문에 잠시 중국에서 방문자가 생긴듯 합니다. 몇일 지나면 시들해지겠죠..
제 블로그에도 어떤 사람이 방명록에 글을 남겼는데, 알타비스타 번역 서비스로 번역해서 봤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혹 하고 번역 플러그인을 설치할까 했다가 그만뒀던 기억이…;;
@JWC :: 네, 그냥 외국인 입장에서 듣도보도 못하던 문자들을 보는것 보다는 나은 정도입니다.
제가 플러그인을 설치한것도 정확히 그 목적이거든요..
근데 역시 번역 차체가 좀 말이 안되게 번역이 되네요. (영어)
구글 번역도 가끔 이용하는데 한글 -> 영어, 영어 -> 한글 번역이 좀 수월 하지 않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