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중인 wp-shortstat플러그인도 정말 만족스러운 통계 플러그인이지만, 좀더 자세하고 체계적인 접속자 통계를 원할때는 2%모자란 느낌이 있습니다… 그러던 중 Unfusion님께서 워드프레스용 Trach Watch 코드삽입 플러그인을 업데이트 하신 글을 보고 다시 Trace Watch를 설치 해 보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한번 설치했다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 몇일 지나지 않아 지워버렸던 경험이 있지만 :-(, 다시 봐도 괜찮은 무료 통계프로그램인지라 다시 한번 설치 해 봤습니다.
프로그램 페이지의 설치과정 소개페이지를 보고 어렵지 않게 설치 할 수 있었구요.
Unfusion님의 WP-Twatch 0.2 버전을 다운받아 적용 해 보았습니다.
우선 PHP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을 선택 해 보았는데, 예전 설치때처럼 제대로 동작을 안하더군요.
“어..? 이거 왜이래..” 하며, 플러그인이 아닌 수동으로 입력해 보기도 하고 이렇게 저렇게 해 보았는데 오히려 XHTML Validation에서도 오류를 일으키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 난감하네요.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Javascript를 삽입하는 쪽으로 선택 해 봤습니다.
허허.. 언제 그랬냐는 듯이 매끈~ 허게 작동합니다.
사이트 마다 php, javascript의 선택을 다르게 해야 하는 경우도 있었군요..
어쨓든 이제 잘~ 작동하니 좋네요..
이제 블로그 가지고 조물락거리는거 그만하고 하던 일이나 마무리 해야겠습니다..
Unfusion님 덕분에 편하게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 responses to “Trace Watch 작동~”
[…] 도아님의 블로그에서 본 기억이 있어서 괜찮다 싶어 바로 다운로드 했다. o82net 님의 글을 보고 쉽게 설치할 수 있었는데, 가장 놀라웠던 건 관련 플러그인이 […]
@카스한박스 :: unfusion님이 답변 주셨네요..ㅋㅋ 예전에 사용하셨었다면 전에 사용했던대로 코드 넣어서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요??
@unfusion :: 아..그게.. 플러그인 문제가아니라.. 제가 사용하는 테마.. 혹은 호스팅업체쪽 서버설정 문제인듯합니다…. 아마도요.. 말씀하신대로 덧글 수정했구요, 알려주신 덧글은 지웠습니다.
php를 사용하지 않을 때 여러가지 불이익이 있습니다.(검색 로봇의 접근을 잡지 못하는 등의.) javascript 코드는 원래 php를 사용할 수 없을 때 사용하기 위해 넣은 코드인데 처음에 모르고 javascript 코드를 삽입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php가 작동하지 않으셨다니 한번 봐야 겠네요.
그리고 카스한박스님 wp용은 태터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헛….태터가 1.0으로 넘어가면서 사용을 못하던(무지때문에?) trace watch…
태터도 플러그인 지원하던거 같던데…wp용도 태터에 사용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