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페이지에 다른게시판 삽입


제로보드로 처음 홈페이지를 시작하다보니 zog,태터를 거쳐 wordpress까지 오면서도 예전의 게시판을 아직도 버리지 못하고 끌고오게 되었네요… ;(
아마 A형의 소심함에서 비롯된듯합니다.. ㅎㅎㅎ

다른 일반 게시판같은경우는 컨버팅툴을 사용해서 어느정도 컨버팅이 가능했는데 사진첩의 경우는 문제가 좀 많더군요;; 게다가 DQ 레볼루션스킨의경우는 여러가지 부가기능들이 적용된 상태라…;(

어쨓든 그다지 쓰고싶은 방법은 아니었지만 제가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은 아이프레임(iframe)을 사용하는것 뿐이었습니다.
언젠가 다른좋은 방법을(다소 복잡한 방법이라도) 알게된다면 그 방법쪽을 선택하게 되겠지만요.

기본적으로 아이프레임을 쓰면 프레임의 높이값이 고정되어버려서 페이지가 잘려버리거나 무지막지한 스크롤바가 생겨버리더군요..
평소 믿고 따르는 구글신의 도움을 받아 괜찮은 스크립트를 하나 찾았습니다.
[spoiler ‘스크립트보기”스크립트닫기’]


[/spoiler]
위 스크립트를 사용중인 테마의 header.php의 사이에 추가해서 넣어주시면 되구요.

실제 게시판을 삽입하는 방법은…
워드프레스의 Write메뉴에서 페이지를 하나 추가하시고,


위의 태그를 내용에 써넣으시면 됩니다.
“삽입할게시판주소”를 자신의 게시판 주소로 바꾸셔야하구요
ex :: “http://082net.com/bbs/zboard.php?id=게시판아이디” (제로보드의 예입니다)

“overflow:-moz-scrollbars-vertical;”는 불여우에서 “overflow-y:scroll;”는 IE에서 스크롤바가 생기는걸 막아주는 태그입니다.그래도 스크롤바가 생기는 경우에는 width값을 적당히 줄여주시면 될겁니다.


추가:: 워드프레스는 기본적으로(당연히) 방명록을 지원하지 않아서 Page Template를 통해 방명록페이지를 만들어 놓았는데(보통 그 방법을 쓰더군요) Threaded와 Paged를 한번에 지원하는 플러그인이 없더군요.. 좀 더 고민해보다 안되겠다 싶으면 방명록 마저도 제로보드의것을 끌어들일지도….